강원도. 산과 물이 어우러지는 이 아름다운 지역은 여름 피서에 더할 나위 없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척산온천, 워터피아 같은 다양한 속초 놀거리와 닭강정부터 순두부, 회까지 즐기기 좋은 속초 먹거리. 설악산과 해수욕장 등 장관인 속초 볼거리까지 더해져 여름휴가 1순위로 꼽히는 여행지이다. 그러니 여름의 마지막 달, 지금을 놓치지 않고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보가 필요한 법. 오늘은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과 함께 알찬 속초맛집 추천할만한 순두부 맛집까지 짧게 안내한다.

속초 케이블카는 아침 속초 여행코스로 제격이다. 느긋하게 케이블카에 올라 설악산 풍경이 변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시간은 그야말로 힐링 그 자체. 케이블카에서 내려 권금성에서 아찔하게 펼쳐진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바이마을은 본래 실향민 마을이었으나, 드라마 배경으로 등장하는 등 미디어에 노출되면서 점차 활기찬 관광지가 된 곳. 이곳 특유의 예스런 분위기를 거닐어보는 것 자체를 즐겨보자. 이미 명소로 자리 잡은 설악 워터피아는, 날씨에 상관없이 물놀이와 스파를 만끽할 수 있어 가족 여행에 제격. 물놀이와 여행에 지쳤다면 척산온천에 방문해 여름의 더위와 피로를 싹 녹일 수 있다.

더운 여행 중에도 부담 없는 속초 순두부 맛집은 속초 아침식사는 물론, 남녀노소에게 권할만한 곳이다.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강원도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한 설악산 맛집이다. 하얀 순두부와 젊은 층이 좋아하는 얼큰순두부를 함께 내어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학사평 순두부마을에서는 드물게도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담백하고 고소한 초당순두부를 만드는 것도 대청마루의 특징. 얼큰함과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얼큰순두부와 인제 용대리 덕장에서 공수한 황태로 맛을 내어 속초 황태해장국의 진미를 맛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 맛집이다. 다른 순두부집과 달리 밑반찬의 푸짐함 등이 이곳을 속초맛집 베스트에 꼽히게 한 매력 중 하나로 꼽힌다. 지치기 쉬운 여름날 영양가 높은 담백한 순두부 한그릇과 속초 황태구이로 한 끼니를 즐겨보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