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집’ 프로젝트로 주거문제 해결 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후보가 1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경제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후보가 1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경제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가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송영길 당대표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민생 당대표’를 자신했다.

16일 송 후보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3개 축인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가 안정적이고 과감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길을 닦는 ‘민생 당대표’가 되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민생이라는 4번째 축이 우리경제에 장착돼 4륜구동으로 대한민국 경제가 더 안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당 차원의 모든 노력을 쏟아 붓겠다”며 민생문제에 대한 당대표로서의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한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민생 문제와 관련해 ▲민생 응급실·민생 컨트롤 타워 신설 ▲국가 을지로위원회 목적에 응급 민생 대응 역할 추가 ▲‘당 을지로위’ 권한 대폭 강화 등을 제시했다.

민생 응급실·민생 컨트롤 타워 신설과 관련해선 “당정청 협의를 통해 ‘국가 을지로위원회’를 신설하고, ‘당 을지로위원회’의 권한을 강화해 ‘민생 응급실’과 ‘민생 컨트롤타워’로서 민생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 구체적 방안으로는 “‘국가 을지로위원회’의 신설 목적인 ‘갑질문화개선’에 ‘응급 민생 대응’ 역할을 추가해, 정부 경제정책이 현장에서 문제없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소기업 기술탈취 문제 등 공정위 재량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다부처 관련 민생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국가 을지로 위원회’가 부처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주장했다.

국민연금과 관련해서도 “공무원·군인·사학연금 등과 같이 기금이 고갈돼도 국가가 지급을 보장하도록 하는 남인순, 정춘숙 의원님께서 발의하신 개정안을 야당과 함께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특히 ‘누구나 집’ 프로젝트를 주장하고 있는 송 후보는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 두 기둥 중 하나인 ‘집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며 “기존 집값의 10%만 있으면 최초 분양가격으로 주택매입이 가능한 주거권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기자회견의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께서 마음 놓고 경제정책을 추진하실 수 있도록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챙기는 민생 당대표, 송영길이 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