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송영길 ▲송영길→김진표·이해찬 ▲김진표→이해찬 겨냥한 설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들간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다.  ⓒ폴리뉴스 DB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들간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다. ⓒ폴리뉴스 DB


더불어민주당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이틀 앞두고 당권 주자들 간 신경전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해찬, 송영길 겨냥 “공식 사과 요청”
23일 이해찬 당대표 후보 측은 논평을 통해 “전당대회를 이틀 앞둔 상황에서 특정 후보 측에서 이종걸, 김영주, 신경민, 고용진, 김성환, 김한정, 조응천, 이재정 등 현역 의원의 이름을 넣어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는 문자 메시지가 대량 유포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해찬 후보 측은 “국회의원은 특정 후보를 지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해당 의원의 동의도 받지 않은 것으로 명백한 명의 도용이자, 정당법 제52조 당대표 경선 등의 허위사실공표죄에 해당하는 범죄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무엇보다 국회의원들이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것처럼 선거가 혼탁해지고 있다”면서 “민주당원의 축제인 전당대회 자체가 네거티브로 혼탁해지는 것에는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에 해당 후보 측에 엄중 요구한다. 마타도어 불법 선거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며 “이 문자를 보낸 모든 대상 의원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문자 수신자에게 정정 사과문을 발송할 것을 엄중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이 후보 측의 해당 입장문은 특정 후보라고 지칭 하며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지만 참고자료를 통해 제공한 문자메세지 캡처 자료에는 송영길 후보의 실명이 등장한다.

▲송영길, “김진표·이해찬 배후 있어”
송영길 후보는 같은 날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해찬·김진표 후보 뒤에는 배후세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송 후보는 “공공연하게 김진표 후보는 전해철 의원, 정세균 전 국회의장 이런 분들이 지지하고 있고, 이해찬 후보는 추미애 당대표를 비롯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이재명 지사 이런 분들이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저의 뒤 배후세력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저의 진정성과 우리 당원들의 지지이기 때문에, 제가 계보나 세력을 등에 업고 있지 않기 때문에 훨씬 자유롭다”고 말했다.

그는 “이분들은 그 자기를 당선시켜준 얹혀있는 배후세력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저 송영길은 오로지 당원들의 힘으로 계보나 세력 없이 당선되기 때문에 훨씬 공평하게 탕평책을 펼 수 있다”강조하기도 했다.

이재명 지사가 이해찬 후보 배후세력이란 주장에 대한 질문엔 “모든 기자들이 알고 있는 사실 아닌가”라며 “지금 이해찬·김진표 후보 갈등 배후에 전해철·이재명 간의 경기지사 경선 과정에서부터 발생했던 갈등이 배후에 존재하고 있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진표, “이해찬, 대의원 명부 유출”
같은 날 김진표 후보 측은 “이해찬 당 대표 후보 측이 청년당원 부풀리기 지지선언으로 물의를 빚은 것도 모자라 이젠 대의원 명단을 불법적으로 다른 이에게 넘겨 상대후보 흠집내기에 골몰하고 있어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 측 대변인단은 “공명선거를 하자던 다짐은 간데없고 막판 선거운동을 진흙탕 선거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점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면서 “이해찬 당대표 후보 캠프 지도위원 이정주라고 밝힌 사람이 불특정 다수의 대의원들을 상대로 이 후보 지지를 요청하는 대량문자를 발송했는데 그 내용이 네거티브의 전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경쟁후보 두 사람을 말도 안 되는 억지로 깎아내리며 음해한 반면 이 후보에 대해서는 각종 이유를 들이대며 추켜세우고 있다”며 “이 후보 캠프 지도위원 이정주는 문자 속에 2007년 이해찬 대통령선거 경선대책위원회 조직총괄본보 특보라는 명함과 이해찬 당대표 캠프 지도위원이라는 명함을 첨부하였고, 문자를 받은 몇 명 대의원이 직접 통화를 한 결과 일면식도 없는 사이임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에 “이 후보 캠프가 당에서 제출받은 대의원명부를 불법적으로 이용하여 문자를 발송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번 선거기간 중 각종 문자와 여론조사 전화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대의원들이 자신의 개인정보가 이 후보 캠프 관계자에게 유출된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김 후보 측은 “이 후보 측은 즉각 이 같은 대의원 명부 유출의 진상을 밝히고  중앙당 선관위는 즉시 진상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