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이 어우러진 속초는 사계절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국내 여행 명소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 주말을 이용한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1박 2일의 여행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탁 트인 풍경을 자랑하는 동해와 울긋불긋한 가을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설악산을 통해 가족, 연인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으며, 속초 영금정, 동명항 등대전망대, 설악 워터피아, 아바이마을, 중앙시장, 다이나믹 메이즈, 설악산 케이블카, 청초호 호수공원, 조도 등 주변 여행코스가 다양해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푸짐하고 다양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속초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이 가운데, 속초 ‘미가’는 하루에 무려 7백여 마리의 황태가 팔리고 있다는 30년 전통의 속초 황태구이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황태로 유명한 진부령 부근의 용대리 덕장에서 직접 공수해 오는 고품질의 황태를 사용하여 믿고 맛볼 수 있으며, 큼직하고 두툼한 황태를 엄선하여 양이 푸짐하며,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속초 맛집 미가의 대표 메뉴에는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 순두부, 더덕구이 등이 있으며, 곤드레전병, 메밀찐만두, 모두부 등 다채로운 메뉴 구성을 통해 취향에 맞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황태 해장국은 기본 6, 7시간을 정성 들여 끓여내 진하게 우러난 국물을 맛볼 수 있으며, 황태를 푸짐하게 넣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인기 메뉴인 황태구이 정식에는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을 함께 제공하여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모든 음식은 오랜 경력을 지닌 주인장의 손맛을 거쳐 만들어져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특징이며, 밑반찬에 쓰이는 식재료도 직접 선별해 사용하는 것으로 믿고 맛볼 수 있다.

한편, 속초 황태해장국 맛집 미가는 2018년도 동계올림픽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속초시 우수 맛집으로 선정되어 관광객,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한옥 스타일의 전통적인 인테리어와 넓고 쾌적한 실내를 통해 가족 외식은 물론 관공서 직원 회식 등 단체 모임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