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20일, 제5대 강팔문 사장의 이임식을 거행했다.

이 날 이임식에는 공사 비상임이사, 시 주요인사, 시 산하 단체장 및 공사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년 여 재임기간 동안 강팔문 사장의 주요업적을 치하 하고, 앞날의 성공을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강팔문 사장은 2014년 10월부터 최고경영자로 취임한 이후 만성적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공사를 흑자경영 체제로 탈바꿈하고, 내․외부 갈등요소를 개선하여 안정적인 공기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한 최고경영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 경영성과로는 2015년부터 3년 연속 흑자경영을 실현하였으며 2014년 금융부채 2,440억 원에서 2018년 6월 현재 금융부채 제로화를 달성하였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는 2016년~2017년 2년 연속 우수 등급인 나 등급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또한, 내부적으로 복수노조를 단일화 하고 노사파트너십을 통한 노사협력 및 일가정양립 지원을 통해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기업 인증을 취득하였고, 대학생 주거지원사업, 사랑의 힐링하우스, 사랑의 밥차 등 경영이익의 지역사회 환원에도 관심을 갖고 공사의 사회적책임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