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지난 17일 심 의원 보좌관 검찰 고발…디브레인서 문건 불법 다운로드 혐의
심 의원 측 “정상적인 의회 활동…기재부 반환 요구는 야당 탄압”

21일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들이 정부의 비공개 예산 정보 무단 열람·유출 의혹 혐의로 국회 의원회관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21일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들이 정부의 비공개 예산 정보 무단 열람·유출 의혹 혐의로 국회 의원회관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검찰이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하는 것과 관련해 “입법권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자 야당탄압”이라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2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부의장까지 지낸 현역의원이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정보를 취득한 것을 두고 기재부가 고발까지 하고, 검찰은 기다렸다는 듯이 압수수색을 하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히 이례적 압수수색에 문희상 국회의장이 동의를 해줬다며, “사리판단이 비교적 분명한 분인데 어떻게 이런 동의를 해줄 수 있는지도 잘 이해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료에 무엇이 담겨있길래 이렇게 무리를 하는지 궁금하다. 청와대 등의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라고 하니 더욱 그러하다”며 “당원들은 물론 일반 국만들께서도 그 자료에 무엇이 담겨 있고, 또 정부가 왜 이렇게 자료에 대해 적극적인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 하고 있다. 검찰은 의원 집무실을 제외한 보좌진 업무공간을 압수수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17일 기획재정부는 심 의원과 보좌진이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dBrain)에서 30여개 정부기관의 문건을 불법 다운로드 받았다면서, 자료의 반환을 요구했다. 그러나 심 의원측이 이를 거부하자, 기재부는 심 의원 보좌관을 검찰 고발했다.

심 의원 측은 “국정감사 자료를 준비하며, 정상적인 이용 도중 취득한 자료이다. 정상적인 의회활동”이라며 “자료반환 요구는 야당을 탄압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