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풍성한 자연과 정원, 각종 놀거리를 자랑하는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남이섬부터 강 위에서 새파란 물줄기를 바라볼 수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 아기자기한 유럽풍 정원 제이드가든을 비롯해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닌 춘천. 언제고 사랑받는 여행지이지만, 지금 열리는 가을 춘천축제와 함께 하면 더욱 신나는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아침부터 밤까지, 취향에 따라 즐기는 축제 정보와 춘천 먹거리를 따라가 보자.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춘천 토이페스티벌은 아이들과 함께할 더할 나위 없는 춘천축제다.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토이로봇관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토이 전시는 물론 완구 체험, 몇 가지의 소공연과 이벤트로 구성되어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게 짜여 있다. 다음주 1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김유정문학제는 각종 경연과 세미나, 시화전, 민속체험으로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많다. 깊어지는 밤의 가을에 어울리는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는 그야말로 낭만. 18일부터 이달 말 31일까지 춘천 MBC와 의암공원에서 진행되는데 화려한 조명과 불빛이 어우러지는 밤 풍경 속에서 꿈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춘천 여행코스이다.

 

축제와 함께 명물 춘천 닭갈비 맛집 역시 체험해 볼 것. 닭갈비 골목 중에서도 한 곳뿐인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 골목은 원조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다. 특히 농가닭갈비는 통나무집, 우미와 함께 신북 닭갈비 골목 내의 3대 닭갈비집이며, 이 골목에 숯불닭갈비를 유행시킨 원조집으로 유명한 곳. 40년간 이어온 전통은 담백하면서도 쥬시한 닭갈비맛을 고수해 현지 어르신들의 춘천맛집 추천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다. 더욱이 최고급 참숯만을 고집해 굽는 닭갈비의 고기 맛이 훌륭해 소양강댐 닭갈비라 불리기에 부족함 없을 정도. 이번 10월, 축제와 볼거리를 즐기는 춘천 여행의 맛으로 숯불닭갈비는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