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민주당 관계 보여주는 징표"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br></div>
 
▲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자유한국당은 7일 "민주당 지도부가 문재인 정부 국정 성과 홍보물을 1편 이상씩 제작해, 홍보하라고 지시했다고 한다"며 "입법부의 권위와 기능을 스스로 훼손하는 행위를 당장 그만두라"고 촉구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헌법상 삼권분립으로 행정부를 견제하는 것이 입법부 본연의 역할인데 민주당은 소속 국회의원을 문재인 정부의 '홍보맨'으로 전락시켰다. 헌정사에 이런 괴상망측한 발상과 행태를 보인 정당은 없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입법부의 비판 견제 기능마저 포기하고 청와대 및 정부와 일체화된 당을 만들겠다는 것인지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 사례는 청와대와 민주당의 관계를 보여주는 하나의 징표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또 최근 심재철 의원 문건 사태와 관련해서도 "민주당과 소속 의원들은 청와대의 지휘 아래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있다"며, 청와대가 배후에 있음을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청와대를 견제하지 않고 하청을 받는 행동대가 된다면 국가와 국민이 불행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날(6일) <MBN>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소속 의원들에게 '국정 성과 홍보물'을 1편 이상 만들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