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경기 불황, 물가상승 및 인건비 상승 등 여러 악재로 요식업 창업의 고정비 지출이 크게 늘면서 자영업 불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투자 비용 최소화로 인건비 절감 및 창업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규 창업 아이템으로 ‘소자본 창업’의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외식업 창업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혼밥 문화와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수요 증가로 어느 때보다도 소액이나 소규모 창업의 ‘배달 창업’에 대한 인기가 높다. 특히 김밥이나 떡볶이 같은 기존 분식 메뉴나 중식 등 간단히 끼니를 때울 수 있었던 음식에서 이제는 삼겹살, 초밥, 해물찜과 같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배달 창업 브랜드들의 창업 성공 사례가 검증되면서 대기업 유망 창업 아이템의 브랜드들도 배달 창업에 주목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배달 APP 서비스에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는 고기 창업 브랜드 존가네가 고객 만족도를 최상위로 끌어올린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자본 창업으로 높은 매출과 고수익을 통해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및 유망 프랜차이즈 소자본 배달 창업 아이템을 찾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배달 APP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배달의 민족 메출 상위 1% 업소’로 선정되며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으로 동종 업계 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존가네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3 TO 5를 지향하고 있다. 바로, 3천만원으로 창업해 5개월 안에 초기 투자금을 회수한다는 것이다. 이는 음식점이나 식당의 외식창업 자영업 폐업률이 높아진 요즘, 소규모 및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시작해 빠른 투자금 회수를 통한 창업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더해 존가네 본사의 창업 지원 정책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창업 비용 대출 지원제도를 펼치고 있어 실제 1천만원 창업이 가능하다.

실제, 유망 창업 아이템 존가네 창업은 다양한 지점에서 이 3 TO 5를 달성해내며 각 지점별 창업 성공 사례를 구축해 업계 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대구 등의 역에서는 이미 많은 가맹점이 생겨 더 이상 지점을 늘릴 수 없는 상황까지 발생했으며, 월 기준으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존가네 브랜드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는 이유는 고객 만족에 있다. 존가네는 자체적인 온열 패킹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맛이 좋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기존 배달 음식의 한계는 배달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음식이 식는다는 점이었다. 존가네 브랜드는 자체적인 온열 패킹 기술을 개발하여 배달 과정 중에도 음식이 식지 않는 특허 기술을 출원했다. 이는 실제, 따뜻한 요리를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해 지속적인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고기집 창업 존가네의 높은 매출 유지 비법으로 3+1 창업이 있다. 기존 야식의 배달 시장은 특정 시간대 외에 주문이 없어 회전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존가네 브랜드 내에는 존돼지, 존막창, 존닭발 3가지의 서브 브랜드를 접목시켜 식사 시간대와 야식 시간대를 모두 공략해 높은 매출 성과로 이어지게 됐다.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존가네는 20대 혹은 30대 인기 창업 아이템을 찾거나 첫 창업을 진행하려는 초보 및 예비 창업가들을 위해 본사의 숨은 창업 정책을 통한 다양한 지원 역시 이어가고 있다. 존가네는 자체 육가공 공장을 갖춰 계절과 시기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물류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재료의 맛이 바뀌지 않아 전국 어느 지점에서나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욱이 모든 품목은 매장에서 직접 공수하는 부분보다 낮은 원가에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어 수익률 개선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모든 물류는 효율적인 ‘원팩 시스템’으로 제공받아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요리를 제공할 수 있어 1인 창업은 물론 아르바이트 인력만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절감에도 힘을 싣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존가네 관계자는 “삼겹살 창업은 한국인이 보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 1순위로 꼽히는 만큼, 기존 수요가 높은 편으로 특히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와 혼밥족, 가심비 등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배달 수요가 더욱 높아졌다. 여기에 존가네 본사의 핵심 경쟁력인 높은 객단가와 회전율을 바탕으로 가맹주는 본사로부터 제공되는 물류를 간편하게 조리해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야식 시간대 외에 식사 시간대까지 공략 가능해 높은 매출 성과로 나타나는 결과를 가져왔다. 여기에 창업 지원 정책으로 최대 2천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하여 1천만 원 창업이 가능해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사업가들, 기존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던 40~50대 은퇴 창업자, 고용불안으로 취업 대신 창업을 선택하는 청년 창업자들이 돈 많이 버는 방법으로 고수익 창출의 안정적인 남자 소자본 창업의 존가네 브랜드를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