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점점 커지는 가을을 맞아 면역력을 기르기 좋은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중 대표적으로 장어가 있는데, 동의보감에 따르면 장어는 고단백질에 칼슘, 철분 함량이 많은 영양식품이며 스테미너 식품이다. 이에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의 치료와 성인병에 효과적이며 피부 탄력 및 혈관, 내장에 윤기를 준다고 한다.

이처럼 보양식으로 즐겨 찾는 장어는 여러 가지 요리로 맛볼 수 있다. 구이 및 양념구이, 탕, 덮밥 등 다양하며 소화를 도와주는 생강채와 곁들이는 것이 좋다. 대표 보양식답게 영양가가 풍부한 장어는 자연산과 양식, 수입산과 국내산 등 조건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대체로 비싼 편에 속한다. 이 가운데, 신선한 자연산 바다장어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부산주례맛집 '통영장어무한리필 더봉 본점'이 주목받고 있다.

 

 

통영장어무한리필은 품질 좋은 국내산 바다장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무한리필로 제공하여 회식하기 좋은 부산사상맛집으로 알려졌다. 이 집은 살아 있는 장어를 바로 주방에서 손질하여 굽기 좋게 제공하며, 이를 숯불에 구워 먹는다. 숯불 위에는 은박지 호일로 만든 작은 접시가 있는데 구운 장어에 양념장을 입혀서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한다. 양념장을 먼저 묻히고 굽기 시작하면 연기가 많이 나므로 장어를 먼저 굽고 양념장은 나중에 발라서 은박지 접시에 올려놓고 먹고 싶을 때 한 점씩 먹는 것이다.

인원에 맞게 무한리필 주문 시 신선한 새우와 전복, 전복죽, 장어탕, 장어 및 장어뼈 튀김이 함께 나오고 후식으로는 누룽지탕이 제공된다. 그 밖에 밑반찬은 생강채, 파채, 양파장 등 각종 채소로 구성된 반찬이 나온다. 여러 서비스를 통해 장어를 구이뿐 아니라 탕과 튀김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며, 파채나 겉절이 등과 곁들여 먹으면 더 감칠맛 난다는 평이다.

또한, 장어뿐만 아니라 삼겹살도 무한리필로 제공되어 장어를 못 먹는 일행이 있는 경우 삼겹살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장어와 삼겹살이라는 두 메뉴를 무한리필로 즐겨 가성비 좋은 모임이나 회식 자리가 될 수 있는 부산 장어 맛집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상맛집 더봉 통영장어무한리필 관계자는 “잘 구워진 바닷장어는 양념을 묻히고 상추와 깻잎에 한 점 올려 생강채, 마늘, 채소 등을 올려 먹으면 더욱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이에 삼겹살 한 점을 더하면 더 풍부한 풍미와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각종 모임이 있거나 보양식이 생각날 때 방문 전 예약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 선정 시 음식의 맛과 품질, 원산지, 가성비, 주차시설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