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에 사는 윤모씨는 최근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 약정기간이 끝나 통신사를 변경하기로 하고, 인터넷 가입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가장 많은 업체를 골라 가입했다. 하지만 다음달 요금명세서를 보고 이용요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것을 보고 사은품과 현금혜택만 보고 선택한 자신을 후회했다.

인터넷가입 시 매달 내는 이용요금을 간과한 채, 단순히 많은 사은품을 주는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막상 가입하고 나서 이용요금이 비싸게 책정돼 있는 것을 알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입 시 꼭 매달 내는 이용요금과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함께 비교해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요금이 저렴하면서도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많은 곳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실제로 요금이 저렴하면서도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많은 업체는 찾기가 쉽지 않다. 정확히 사은품을 제공하고 유무선 결합 시 요금할인혜택도 적용해 이용요금은 최대한 저렴하게 책정하면서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많은 업체를 선택해야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 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사은품과 현금 지급을 미루고 일명 ‘먹튀’ 대리점들도 적지않은 만큼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며 “인터넷 가입 결합상품 역시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제외했거나 각종카드 할인 혜택을 최대한 적용해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초고속 인터넷가입 시 결합상품 신청여부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인터넷 단독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이냐에 따라 가격과 사은품이 달라지므로 개개인에 맞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안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