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LG 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고객들이 LG 올레드 TV AI 씽큐의 대화면을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LG 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고객들이 LG 올레드 TV AI 씽큐의 대화면을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LG전자 인공지능 TV가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LG전자는 최근 올레드 TV AI 씽큐(ThinQ),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 등 LG 인공지능 TV에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국내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적용한 것은 LG 인 공지능 TV가 처음이다. 

미국에 출시한 인공지능 TV에 지난 5월 구글 어시스턴트(영어)를 처음 탑재했고,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지원 언어 확대에 맞춰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호주, 캐나다 등에도 확대 적용했다. 

 사용자는 별도의 인공지능 스피커나 스마트폰 없이도 LG 인공지능 TV의 대화면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주요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청중인 방송 프로그램 연관 정보와 콘텐츠 등을 포토, 지도 등 구글 연동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강릉이 나오는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LG 인공지능 TV의 매직리모콘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서울에서 강릉까지 얼마나 걸려?” 또는 “지난 여름 강릉에서 찍은 가족여행 사진 보여줘”라고 말하면 온 가족이 함께 TV를 보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여행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LG 인공지능 가전을 포함해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된 스마트기기들도 제어할 수 있다. TV의 매직리모콘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기기 제어 문구를 말하면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된 스마트 조명, 블라인드 등이 자동으로 실행한다. 

또한 거실, 방 등 여러 공간에서 인공지능 TV, ‘구글 홈’ 등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해 인공지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독자 플랫폼뿐만 아니라 구글 어시스턴트를 모두 적용한 LG 인공지능 TV는 다른 인공지능 기기와 달리 TV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