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하고 쾌청한 가을 날씨를 즐기려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멀리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주말 동안 가까운 서울 근교 여행은 어떨까?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는 가을에 가기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다. 아름다운 바다와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해 가족 여행은 물론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안산 대부도와도 가까워 이어지는 길을 따라 서해안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으며, 특히 섬 내부의 빨간 등대와 해수욕장의 산책로는 제부도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이렇듯 많은 이들이 제부도를 찾으면서 제부도 맛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 중 호박돌은 제부도에서 가장 오래된 30년 전통의 제부도 간장게장 맛집으로, 제부도 맛집 추천에 항상 이름이 오르는 등 미식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화성 맛집 호박돌에서는 직접 개발한 호박 소스로 조리한 호박 간장게장과 돌게장 정식, 굴밥 정식 등 국내산 재료만을 이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호박돌은 게장에 한약재를 넣고 만들어 짜지 않고 담백하며, 살이 꽉 찬 국내산 꽃게만을 사용해 대부도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돌솥밥이 함께 제공되어, 뜨거운 쌀밥에 비벼 먹는 간장게장은 물론 누룽지까지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굴밥과 바지락 칼국수, 해물파전 등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게장 주문 시, 12가지 이상의 반찬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한 상 가득 차려지는 다양한 제철 반찬과 게장, 돌솥밥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호박돌 관계자는 “제부도로 들어가기 전 길목에 있어, 제부도 여행 오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신다. 대부도와도 가까워 대부도 가볼 만한 곳에 들렀다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많다.”며 “차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어 차가 없는 분들도 쉽게 오실 수 있다. 원조 호박 간장게장 맛집으로 소문나 많이들 찾아주시는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오래도록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