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의 PC방이 PC게임만을 위한 장소였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PC게임과 함께 먹거리를 즐기는 새로운 휴게 시설로 각광받으며 PC방 먹거리 매출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더불어 단순히 PC사용료만을 주 매출원으로 삼기에는 수익의 한계가 있어 투자원금 회수가 어렵다는 판단 하에, PC방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PC방 먹거리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처럼 PC방 먹거리는 매출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PC방 먹거리가 무조건 효자상품이 되는 것은 아니다. 대개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취급하는 피시방 먹거리는 조리가 복잡해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PC방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은 자체적으로 PC방 먹거리 해피쿡을 개발, 차별화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피로PC방이 자체 개발한 PC방 먹거리 해피쿡은 간편 조리시스템으로 점주 혹은 직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해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판매가 가능하며, 외식전문가가 사내 연구개발실에서 자체 개발한 70여 가지의 메뉴는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엄선된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를 카페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먹거리 덕분에 실제로 해피로 피시방의 먹거리 매출은 전체 매출의 최대 50%, 평균 약 30%~40% 를 차지하면서 부가수익 증대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프리미엄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해피로 피시방 관계자는 “자체 개발 PC방 먹거리 해피쿡의 매출이 나날이 높아지며 점주의 만족도도 같이 좋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개발로 새롭고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려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피로 피씨방은 예비창업자들의 PC방 창업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0월 한정 휴게음식 장비 임대 및 시공비용을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