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층의 탈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커지고 있다. 과거 중장년층만의 고민이었던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미리 관리해야하는 요소로 자리잡았다. 국민건강관리공단에 의하면 국내 탈모 인구는 약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되며 탈모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탈모 관리 시장 또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탈모 인구 중 10대에서 30대까지의 탈모 인구 숫자가 약 절반에 달하는 만큼 이제 탈모는 노년층만의 고민이 아닌 전 연령층의 고민으로 볼 수 있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두피는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특히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큰 가을철,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에 유수분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피지, 땀 등 두피 노페물의 분비가 활성화 된다. 이러한 노페물은 대기중의 먼지와 만나 모공을 막고 염증으로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염증이 악화되어 탈모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속에서 두피, 모발의 관리는 필수다.

탈모의 종류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 비만탈모, 반흔탈모, 비반흔탈모 등이 있으며 남성형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 그리고 남성 호르몬의 작용으로 발생하고 주로 M자 탈모인 경우가 많다. M자 탈모는 이마와 모발의 경계선이 위로 올라가면서 탈모가 진행되고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져 전체 탈모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여성형 탈모의 경우 모발의 경계선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머리 숱이 점차적으로 없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탈모는 일반적으로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의한 모낭의 반응이 원인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이와 같은 탈모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탈모 발생 전 두피의 염증 관리가 중요하며 탈모가 시작되었을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고 함께 각종 두피, 모발 케어 제품 탈모샴푸 등을 활용하여 청결 관리와 함께 영양을 공급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함께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고칼로리 음식, 과식과 흡연 등을 자제하며 규칙적인 습관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 또한 강조된다. 또한 과도한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과 함께 스트레스를 동반하여 여성 탈모의 원인중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아론샵의 리메디 탈모완화 약산성 샴푸는 약산성샴푸 기반의 탈모 예방 기능성 샴푸로 그 효과가 검증되어 탈모샴푸순위에서 탈모샴푸1위를 기록하며 현재 네이버쇼핑, 오픈마켓, 사이트 판매량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샴푸이다. 모발 굵기에 효과가 검증된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한 샴푸로 비오틴, DHT억제 성분과 함께 뛰어난 보습력의 마유 성분이 첨가된 샴푸로 손상, 악화된 모발을 건강하게 개선하여 탈모샴푸추천 받고 있다.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한 아론샵은, 탈모샴푸1위 탈모예방샴푸, 지성샴푸, 두피샴푸 등 각종 기능성 약산성샴푸와 함께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앰플, 아르간오일 등 케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셀프염색약, 스넬염색약, 천연헤나염색약 등 염색약추천 제품과 셀프파마약, 셀프매직약 등 각종 시술 제품을 자세한 사용 방법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티타늄 고데기, 매직기, 티타늄 드라이기, 전기헤어캡 등 다양한 전자 제품을 제공하여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제품 구성을 이루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