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누구든 자기가 원하는 시기에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 혜택을 통해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아동복지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부모교육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전문가 양성에 도움을 준다.

그중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은 부모로 하여금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주어진 책임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주어진 교육과정으로 자녀에 대한 발달 및 성공적인 성장을 위하여 부모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며, 학부모에게 효율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고 알게 하여 가정교육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여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 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할 수 있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본 과정은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방과 후 교사, 문화센터 강사 및 취업희망자, 일반인, 직장인 등을 수강 대상으로 한다.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유치원, 초중등학교,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 지원센터, 돌봄 지도사, 방문교육지도사 등으로 취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은 의료 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 친절서비스 관리,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 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과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취준생, 경력단절 여성, 직장인, 대학생 등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이라면 강의 수강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