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평동에 사는 직장인 최모씨(36)는 최근 초고속 인터넷가입을 위해 검색을 해봤다. 많은 시간을 할애한 최씨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하고 혜택이 많은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수많은 상품들 가운데 어떤 상품으로 가입해야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 주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간편히 가입신청을 할 수 있었다.

보통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사용자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며 "이용시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의 통신사별 요금, 각종 혜택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설치시에 선택의 기준을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과장광고 업체들도 있어 지원되는 현금, 사은품, 조건 등의 정확한 확인은 필수다”라고 전했다.

공식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기가인터넷, 초고속인터넷, IPTV, 와이파이 등 각종 결합상품 별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 또한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