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노조만의 꿀직장, 방치한 박원순 책임 작지 않아”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논란을 문재인 정부와 박원순 서울시장, 민주노총 등이 연관된 ‘권력형 채용 비리 게이트’로 규정하며 국정조사 추진 방침을 밝힌 가운데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도 국정조사 필요성을 주장하고 나섰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국회가 이번 일에 대해 진상조사 할 책임이 있다고 본다”면서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을 국민 앞에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청년 취업준비생에게 꿈의 직장 중 하나인 서울교통공사는 일자리세습이 가능한 귀족노조만의 꿀직장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노조 차원에서 직원 가족의 입사를 독려하고, 그래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현황조사를 한다니까 노조가 거부하고, 특정 단체의 기획 입사 의혹도 나왔는데 악덕 재벌도 이렇게까지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정의와 공정, 평등이라는 단어를 도저히 찾아볼 수 없는 비리 종합세트”라며 “이런 일을 방치한 서울시장의 책임이 작지 않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헌법재판관 3명이 선출된 것에 대해서는 “야당이 추천한 후보자들은 80%가 넘는 가결 표를 받았지만 더불어민주당이 추천한 후보자의 가결 표는 7표를 겨우 넘겼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도덕성을 갖춘 인물을 발굴하지 못한 것을 부끄럽게 생각해야 한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국회 추천 공직 후보자에 대한 사전검증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