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메일을 해킹 당한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1일 이 지사 측에 따르면 이 지사는 지난 9일 그동안 자동 로그인 상태로 사용해 오던 대형 A포털사이트 메일함에 접속을 시도했으나 비밀번호가 변경됐다는 것을 확인됐다.

이 이메일은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에 취임했던 2010년 이전인 변호사 시절부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고, 최근에도 자주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최근 집무실에서 해당 메일을 로그인 하던 중 "아이디 등이 변경됐다"는 메시지가 떴고, 지사 비서실에서 메일 운영사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해킹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지사는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임시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이 이메일 계정에 접속, 지난 8월 31일 낮 누군가가 접속해 비밀번호를 변경한 사실을 알아냈다.

이 해커는 B포털사이트 측에도 이 지사의 이 포털사이트 메일 비밀번호 변경을 시도했지만 실패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과정에서 해커는 임시 비밀번호를 받기 위해 B포털사이트 측에 이 지사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기재한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이재명 교수'라는 운전면허증을 첨부, 제출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B포털사이트 측은 해외 인터넷망을 경유해 요청된 비밀번호 변경 시도에 '첨부된 신분증이 위조됐을 가능성이 있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할 수 없다'는 답변을 먼저 해킹당한 A포털사이트 메일로 전송했다.

이 지사는 이런 사실을 확인하고 A포털사이트 고객센터에 당일 신고하고, 며칠 뒤 B포털사이트 쪽에도 해커가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기 위해 당시 첨부했던 위조 신분증 사진, 처음 해킹을 시도한 IP주소, 해당 해커가 같은 IP로 활동한 내역 등을 요청했다.

이에 A포털사이트 측에서는 이 지사 측에 "해킹 과정을 잘 모르겠다"며 수사기관 사이버수사대 등에 수사 의뢰하도록 주문했고, B포털사이트 측은 제출받은 운전면허증의 위조 가능성 등에 따른 임시 비밀번호 미발급 사유 등을 온라인 답변을 통해 지난 19일 이 지사 측에 설명했다.

이번 사안과 관련해 도는 해킹이 확인된 만큼 조만간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