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라돈 등에 의한 걱정으로 전자파 없는 전기장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1인가구가 많아지고 있는 시점이라 1인용 전기장판, 싱글전기매트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과 안전에 대해 더욱 예민해진 가운데 전기장판, 전기매트의 수요가 줄어드는 추세이고 지금은 온수매트 시장이 많이 커진 상태이다. 그러나 물 자체가 전도체이다 보니 온수매트에도 전자파가 검출되고 있는 실정이고 내구성이 좋지 않고, 두꺼운 파이프로 인해 잠자리가 불편하다는 평이 나오고 있어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의 대안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제품군으로 탄소매트이다. 특히 닥터카본 탄소매트의 경우 전자파, 라돈과 화제의 위험이 없는 것은 기본이고 전기세 절약과 원적외선 등의 인체에 도움이 되는 많은 장점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시중에 탄소매트가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99%의 탄소매트가 수입해온 저렴한 공업용, 산업용 탄소를 사용하여 탄소매트를 만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공업용, 산업용 탄소실의 경우 전항값을 맞추기 위해 수천겹의 가닥 및 코팅실을 사용 하게 되며 그로인해 다시 두꺼운 피복을 필요로한다. 시중의 탄소의 경우도 일부는 불이 붙지 않지만 피복의 경우 벗겨질 우려와 화재의 우려가 있다. 또한 매트는 두꺼워질 수밖에 없고 전류는 불안정해질 수밖에 없다. 더욱이 카본가루를 본드로 코팅한 카본실은 더욱 화제의 위험이 있어 불안전 하다.  
 
1999년 대한민국에 설립된 탄소섬유 온열매트 제조분야 No.1 기업인 카본이레 관계자는 "닥터카본의 탄소실은 탄소매트 중 유일하게 자작나무와 목화를 이용한 천연 참숯에 나노기술을 적용한 자체특허 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로 인해 전기적 안정성이 뛰어나며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무엇보다 천연 참숯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원적외선, 음이온, 항균, 탈취, 항온, 항습 효과가 훌륭하며 전자파는 제로에 가깝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어 "닥터카본 탄소매트는 탄소매트 중에 유일하게 직렬이 아닌 병렬구조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한 라인에 10W이하의 전류만이 흐르는 특징이 있어 안전하다. 이에 반해 다른 탄소매트의 경우 한 선에 80W-290W 이상의 전류가 흐른다. 수천가닥이 아닌 병렬식으로 탄소실 한 가닥을 사용했기에 피복이 따로 필요 없는 구조이다. 이로 인해 다른 전기 열선 제품 대비 30%-40% 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발현하였다."라고 말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한 자체개발 특허 천연숯 탄소실을 사용한 닥터카본 탄소매트의 경우 일반적인 전기매트, 온수매트, 탄소매트가 가지지 못한 다양한 장점들을 보유하고 있다. 여러겹의 탄소실을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천연숯 탄소실을 사용함으로써 두께를 혁신적으로 줄였으며, 피복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구부렸다 폈다 할 수 있다. 그로 인해 휴대성이 극대화되어 캠핑전기매트, 캠핑전기요의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내에서는 쇼파전기매트로써 그 활용가치가 높다. 

특허받은 병렬식 구조를 통해 거추장스러운 피복을 벗겨내었기 때문에 천연숯의 장점을 고스란히 발현시켜준다. 위에서 언급한 원적외선, 음이온, 항균, 탈취, 항온, 항습 효과는 물론이고 공기정화기능, 자정작용, 신진대사촉진, 건습작용, 중화작용, 음이온유지, 전자파차단 등의 기능을 한다. 무엇보다 피부가 닿는 부분 뿐 아니라 방안 곳곳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복사열 발생이 주요 장점 중 하나이다. 

닥터카본 탄소매트는 5mm가 되지 않는 얇은 제품부터 12cm가 넘는 넓은 두께까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며, 소재도 다양하고, 디자인 선택의 폭도 넓다. 총 15가지의 다양한 제품군의 60여 가지의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전기장판싱글에서부터 더블, 캠핑용전기매트, 침대용매트, 바닥용매트와 카페트, 방석, 찜질매트 등 다양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