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 ‘하는 일 없다’ 비판 옳지 않아…시험하지 말라”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전날 비대위·중진연석회의에서 일부 중진들이 비대위를 비판한 것을 겨냥해 “비대위에 대해 근거 없이, 그것도 비대위가 아니라 국민을 향해 비판한다면 그냥 덮고 지나갈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제가 당내 화합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는데 중요한 위치에 있는 분들이 비대위원장이나 사무총장에게 비대위 활동에 대해 묻거나 알아보지도 않고 비대위가 하는 일이 없다는 식의 비판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비대위를 비난하는 어떤 분들도 저와 만나자고 한다면 언제든지 찾아가 얘기를 듣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근거 없는 얘기로 당내 불협화음을 만들어 비대위나 비대위원장을 시험하려 들지 말라”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서는 “남북관계는 어떻게 보면 험한 비포장도로라고 할 수 있는데 비포장도로에서 과속하면 사고가 나게 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실제로 조명균 통일부 장관의 비굴한 모습이라든가 곳곳에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며 “비포장도로에서 마구잡이로 가속 페달을 밟으면 비용은 많이 들고 일은 제대로 되지 않게 되며, 남남갈등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