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토요일인 10월 3일 오후 4시 1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과 내일(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오늘 구름이 많겠다.

모레(5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상태가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중서부와 일부 남부지역에서는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남부·충북·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수도권과 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4일) 아침 사이 내륙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고기압의 영향이 이어지면서 대기가 안정됨에 따라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날이 많겠고, 특히, 강이나 하천 주변에는 안개가 매우 짙게 끼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 건조 전망 >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