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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재현 CJ회장, 제주 온리원캠프 참석…주니어 인재들에게 “‘하고잡이’가 돼 달라”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이재현 CJ 회장이 지난 7일 제주도 나인브릿지에서 2~3년차 주니어 사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ONLYONE CAMP(이하 온리원캠프)’에 참석해 “하고싶은 일을 찾아 즐겁게 성과를 내는 ‘하고잡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이 날 ‘이재현님과의 대화’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 형식으로 사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고 그룹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회장은 “기업이 성장해야 인재에게도 기회를 줄 수 있다는 확신으로 끊임없는 진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해왔다”면서 “지금의 패기와 열정, 넘치는 에너지로 월드베스트 비전 달성의 핵심 주역이 돼 달라”고 말했다. 

온리원캠프는 CJ그룹 공채 입사 후 2~3년차 사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3박 4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니어 사원들이 초심을 다지고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충전하도록 그룹 및 각 계열사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해 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온리원캠프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다 2014년 중단되었으나, 지난해 9월부터 다시 열리고 있다. 

이 회장은 평소 ‘인재제일’이라는 경영철학을 강조해 왔다. 특히 이번에는 2016년 상하반기 그룹 공채 신입들이 주인공이다. 이 회장은 본인이 부재중에 입사해 신입사원 온리원페어에서 직접 만나지 못했던 기수까지 직접 만나며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했다.

이 회장은 캠프 마지막날 공식행사를 앞두고 나인브릿지에 머물며 사원들의 교육과정 및 분위기를 살펴볼 정도로 관심을 보였다. CJ그룹 관계자는 “이 회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연례 그룹 일정 중 하나”로 온리원캠프를 꼽았다.

이 날 이 회장은 인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선대회장님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인재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뛰어난 창의력을 바탕으로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일하며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하고잡이’ 인재들이 글로벌 영토 확장을 진행중인 CJ와 함께 성장해 세계 1등의 꿈을 이뤄내자”고 말했다. 

이어 “선대회장님이 강조하셨던 ‘겸허’를 늘 마음에 두고 늘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있다”면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면서 초심을 잃지 말고 배우는 자세로 노력한다면 무엇이든지 이뤄낼 수 있다”며 사원들을 독려했다.

조민정 기자

산업부에서 전자, IT•게임, 식음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첨단산업 분야를 섬세하게 잘 살피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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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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