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금요일인 11월 16일 오전 4시 20분 현재, 전국이 구름많고, 전남과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일부 경상내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가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16일)
- 제주도: 5~10mm
- 전북남부, 전남, 경북남부, 경남, 울릉도.독도(17일), 북한: 5mm 미만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 정체로 축적된 국내 생성 미세먼지에 국외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과 강원권·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전망된다.

내일(17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는 구름이 많겠다. 강원영동은 가끔 구름많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18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는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져 쌀쌀하겠다. 내일(17일)과 모레(18일) 일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밤부터 오전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강풍 전망 >

오늘 오후부터 내일(17일) 오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오늘과 내일(17일)은 서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