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직 유지, 정치갈등 피해자 이미지 구축’ 목표 향해 모든 행동 정렬”

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사진 바른미래당>
▲ 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사진 바른미래당>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7일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 문제와 관련해 검찰로부터 자택과 집무실을 압수수색당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 “이번 수사 과정을 통해서 트위터를 누가 썼고 말고 그것을 감추고 은폐하고 이런 정도의 잡범 수준의 상황에서 벗어나서 결국 정권과 맞서는 대권주자, 또는 정치범의 위치까지 가기 바라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KBS '여의도 사사건건'에 출연해 “이 지사가 초기에는 굉장히 격앙된 반응들을 많이 보였지만 최근의 행보들을 보면 일련된 목표가 있다. 일련된 움직임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 지사가 목표를 정했다고 보는 것이, 지금 상황에서는 어느 정도의 정치적 손실은 불가피해 보이는데 다만 법리적으로, 첫째로 도지사직을 어떻게든 유지해야 된다, 두 번째로는 정치 갈등의 피해자인 것 같은 이미지를 구축해야 되는데 이 두 가지 목표를 향해서 가는 것으로 모든 행동을 정렬해놓은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 최고위원은 ‘지금의 수사가 너무 지나치다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저는 공직선거법으로 트위터 건을 다루는 경우를 지금까지 많이 보지는 못했다”며 “보통 네이버 댓글 이런 거 때문에 실명이 곧바로 찾아지는 것들은 수사를 빨리하는데 이런 경우는 굉장히 드문 케이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겪는 이 지사 입장에서는 왜 나만 이러냐는 생각을 솔직히 할 수 있는 그런 정도의 수사라고 생각이 들긴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