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균 희림 대표(오른쪽)와 알림 살림 굴리예프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 제1부총재(왼쪽)가 최근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 신축공사 PM 및 CM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제공>
▲ 정영균 희림 대표(오른쪽)와 알림 살림 굴리예프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 제1부총재(왼쪽)가 최근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 신축공사 PM 및 CM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제공>

[폴리뉴스 윤중현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희림)는 최근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과 68억 원의 중앙은행 신축공사 PM(프로젝트 관리) 및 CM(건설사업관리)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제르바이잔 수도 바쿠에 연면적 5만6855㎡, 지하 2층, 지상 34층 규모의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 사옥을 짓는 공사다. 희림은 발주자 대리인으로 설계관리, 시공사 입찰, 공사관리 등 건설사업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제르바이잔은 희림의 수주 텃밭이나 다름없는 곳이다. 그동안 바쿠 올림픽스타디움, 소카타워, 아제르수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현지에서 인지도를 높이 쌓았다. 특히 희림이 설계와 CM을 수행한 바쿠 올림픽스타디움과 소카타워는 세계적인 건설전문지 ENR이 선정하는 글로벌 베스트 프로젝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희림은 이번 프로젝트를 경쟁 입찰 과정 없이 수의계약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희림 관계자는 "앞으로 발주처의 요구사항인 빠른 착공과 공기 단축, 예산 범위에서 상징적인 건축물을 완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수주를 발판 삼아 세계 각지의 신공항, 항만시설, 산업시설, 금융시설 등 최고 보안등급이 적용되는 국가 주요시설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