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쇄신 기준·상의없이 발표하는 정책비전 문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원내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김영우 의원이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가 계파갈등을 조장하고 정치하려 한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당 비대위가 점점 더 정치적으로 오해받을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 조강특위가 인적쇄신 기준에 2016년 총선 공천농당 핵심 연루자,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관련 인사 등을 포함시킨 데 대해 "인적쇄신 기준이 잘못됐다"며 "도대체 농단의 핵심 연루자와 비핵심 연루자의 정확한 기준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반문했다.

이어 "비대위는 계파타파를 선언하지 않았나. 비대위는 과거 우리 모두의 상처를 서로 어루만지고 화해하고 용서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하는거 아니냐"며 "지금은 당력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 한국당 비대위에서 발표한 담론인 아이(i)노믹스, 아이(i)폴릭틱스 등을 언급하며 "의원들과 토론 없이 정책비전을 발표하지 말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전당대회를 치러서 선출되는 새로운 당지도부는 지금 비대위의 정책기조를 실행하는 하부 기구가 아니다"며 "정책 내용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 문제는 절차"라고 말했다.

아울러 원내대표 선거를 앞두고 벌어지는 계파갈등에 대해 "방관만 해서도 안 된다"며 "우파재건회의라는 단체가 특정 후보를 뚜렷한 기준과 근거도 없이 지지하고 나섰다. 비대위는 이 사안에 대해 조사하고 잘못된 것이라면 처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결국 비대위가 전당대회를 앞두고 과거에 있던 불행한 일들을 기준으로 인적쇄신의 신호탄을 쏘니 당이 계파전쟁으로 가는 것"이라며 "당을 화합시키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해달라"고 밝혔다.

이밖에 검찰기소와 동시에 당원권이 정지된 의원들에 당원권을 즉시 회복시켜달라는 것과 원내대표 선거일정에 대해 일정을 빨리 제시해달라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