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현대자동차 노조가 5일 현대차 울산공장 본관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에 반대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현대자동차 노조가 5일 현대차 울산공장 본관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에 반대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현대자동차 노조는 5일 확대 운영위원회를 열고 광주형 일자리에 반대해 오는 6일 총 4시간 부분 파업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6일 오전 출근조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오후 출근조가 오후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0시 30분까지 각 2시간 총 4시간 파업하기로 결정했다.

노조는 “광주형 일자리 공식 체결과 상관 없이 일단 경고성 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확대 운영위가 7일 파업 여부를 노조 지부장에게 위임했기에 광주형 일자리 타결이 공식화하면 부분 파업이 연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노조는 이날 확대 운영위에 앞서 현대차 울산공장 앞에서 집회를 벌였다. 광주형 일자리 협약에 사측이 동의하면 업무상 배임 등으로 고소하는 등 법적 대응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부영 노조 지부장은 “이번 파업은 불법이지만 한국 자동차 노동자 전체를 위한 투쟁이기 때문에 강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고용위기를 느끼는 현대차 조합원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투쟁하겠다”며 “내년 단체협약까지 조합원 고용안정을 최우선에 두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