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광주형 일자리 반대 발언, 반사회적 선전포고"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민정수석에게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는데 대해 "모든 야당이 일제히 조국 책임론을 제기하는 마당에 문 대통령이 오기 부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내 문제에는 답을 안 하겠다고 하더니 한국에 오자마자 내놓은 답이 고양이에 생선을 맡기겠다는 답이어서는 곤란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차라리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교통공사) 고용비리 채용비리 조사를 맡기겠다고 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며 "책임져야 할 사람에게 책임을 묻는 게 아니라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니, 참 어느 나라 대통령인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지율이 높을 때는 독단과 전횡만 하는 줄 알았는데, 지지율이 떨어지는 마당에 청개구리 오기정치까지 하실 줄은 미처 몰랐다"며 "기왕 답하지 않겠다니, 급하게 답하려 하지 마시고 여독 풀리신 이후에 무엇이 국민과 야당이 기대하는 답인지 숙고하시고 다시 답해달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또 "민주노총이 어제 광주형일자리는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성토했다"며 "이미 대기업 정규직 기득권을 가진 마당에 일자리를 나누긴커녕 기득권을 손톱만큼도 내려놓지 않겠다는 반사회적 선전포고"라고 비난했다.

그는 "사회적 고통 분담도 하지 않겠다, 일자리나누기도 하지 않겠다는 민주노총이 기득권 유지에만 혈안이 돼 떼로 몰려다니며 집단폭행이나 일삼는 조폭권력을 행사하는 단체로만 인식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민주노총의 유성기업 임원 집단폭행 문제부터 긴급조치를 취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