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어떤 지역을 가든 카페가 즐비하다. 번화가의 경우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이 길 건너에 하나씩 있고, 같은 지하철역 인근에는 여러 유명 브랜드 카페를 종종 볼 수 있기도 하다. 이는 카페가 사람들 사이에서 수다나 휴식, 독서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 근교 카페는 한강과 더불어 자연 경치가 뛰어나 드라이브코스로도 알려졌다. 그중 남양주는 카페 주변에 생태계공원이 있어 많은 사람 사이에서 남양주 가볼만한곳으로 꼽는다.

그 가운데, ‘오로라베이커리카페’가 한강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남양주 카페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남양주 맛집 중 한 곳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고급스러운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다양한 디자인의 베이커리는 물론, 커피, 자연 경치까지 모두 갖췄다는 평이다.

팔당 카페 오로라베이커리카페 관계자는 “커피는 최고급 원두인 Lavazza 원두를 사용해 진한 커피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카페에서 한강이 보이기 때문에 경치가 좋고, 잔디가 깔린 야외 정원이 꾸며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구경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팔당 오로라베이커리카페는 남양주 카페 중 유일하게 베이커리를 자체 생산하여 판매한다. 제과 기능장이 카페에 상주하고 있어 유동적으로 베이커리를 생산해 그때그때 만든 신선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는 “야외 정원 한쪽으로 하우스 온실을 꾸며놓아 식물을 감상할 수 있고, 온실 한쪽에도 테이블이 있기 때문에 추운 겨울 야외에서도 따뜻한 차와 커피,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말마다 카페에서 연주공연을 진행해 남양주 카페를 찾는 이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어 “카페가 서울 근교에 있어 나들이 겸 드라이브 코스로 찾기 좋고, 경치가 좋아 데이트를 즐기러 연인들이 많이 찾아오신다. 주차장도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어 차를 갖고 방문해도 불편함이 없으며, 현재 카페 문의를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작 예약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