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에서 큐넷의 국가기술·전문자격증, 취업정보사이트인 워크넷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스펙업 및 취업경쟁력과 면접 자신감 키우기에 도움되는 심리상담사, 아동청소년교육 등 24가지 자격증의 취득 수강료를 전액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은 4~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과정으로 시공간의 제약없이 취득할 수 있으며, 큐넷의 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과 더불어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어 취업에 도움이 된다.

무료지원 대상은 학력, 연령에 제한없이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청년취업, 고졸취업,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여성재취업, 시니어취업, 퇴직자재취업 등 모든 취준생 뿐만 아니라 상담과 교육 분야에 자기개발(자기계발)을 희망하는 대상 등 누구에게나 사회교육중앙회가 전액 무료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까지 마치면 수강료가 전액면제 된다. PC와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 회원가입만 하여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청년취업성공패키지 1유형·2유형, 내일배움카드 및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 관련 국비지원 서류, 주민등록등본 등 어떤 서류도 제출없이 사중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큐넷은 공인중개사, 정보처리기능사, 산업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사이트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큐넷에선 자격증 조희, 정기시험일정, 원서접수, 가답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상시시험일정은 티큐넷(t큐넷)에서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의 고용정보시스템으로 커리어넷,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구인구직사이트처럼 대기업 신입공채, 공기업 NCS 블라인드채용, 계약직취업, 경력직취업 등 다양한 구인구직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워크넷은 이 외에도 직업심리검사, 직업선호도검사 및 청년내일채움공제와 같은 고용복지정보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큐넷과 워크넷을 이용 중인 가운데 취업에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가 중요하다. 이력서사진, 이력서·자기소개서 쓰는법이나 작성방법에 신경써야하며, 면접 1분 자기소개도 주의해야한다. 이에 취업스터디나 취업카페 등에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성장과정, 장단점 잘쓴 예시를 공유하고 압박면접 시뮬레이션을 하면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의사소통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에 도움주는 대화기법에 대해 배우는 자격증이다. 이에 인간관계, 대인관계, 사회생활 뿐 아니라 취업면접, 대입면접 등 일상 속 커뮤니케이션에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무대공포증, 강박증, 우울증, 조현병 등 각 종 심리증상의 개선 및 기업HRD인사담당, 심리마케팅, CS교육, 교양특강 등 활용도가 다양하여 취업에도 도움되며, 사회교육중앙회가 이러한 자격증의 취득을 돕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는 여러 종류의 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으며, 그 종류에는 플라시보효과, 피그말리온효과를 접목한 긍정의 대화와 상담의 기초를 배우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클래식, 노래, 컬러링북, 색종이접기 등 음악과 미술을 활용해 대화하는 음악심리/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연령맞춤 상담에 대한 아동심리/청소년심리/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심리증상치유와 마음힐링 및 감정코칭을 돕는 심리분석/분노조절/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이 있다.

그리고 아동청소년 교육과 관련하여, 공부자극과 학습동기부여를 통해 스스로 공부잘하는법을 찾도록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기초 영어단어, 영어회화, 영어발음 등 파닉스 교육과 관련된 초등영어지도사, 예절교육을 위한 인성지도사 및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도 있다.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범위를 넓히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면 보건복지부 심리·발달지원 바우처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복지시설, 요양병원, 치매지원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등 노인시설, 학습클리닉센터, 어린이집(유치원), 방과후교실 등 교육시설, 심리상담센터, 군부대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수면클리닉센터 등 상담시설과 같이 다양한 곳으로의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자격증 수강지원 뿐만아니라 학습자의 취업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제공중이며, 경력을 쌓을 수 있는 VMS, 1365자원봉사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등의 구인구직 채용공고를 제공 중이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늦었다 생각되는 나이에도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 이들을 위해 무료지원을 실시하며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