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취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정리수납전문가, 안전교육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POP디자인지도사’ 등 총 53가지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운영하다고 전했다.

POP디자인지도사 과정은 POP(예쁜글씨)는 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의 약자로 판매점 주변에 전개되는 광고와 디스플레이류와 광고의 총칭으로 구매시점광고, 판매시점 광고라고 하며, 글씨체를 예쁘게 변경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학교 방과 후 수업에도 많이 진행되며, 부업 및 창업에 인기가 있는 과정으로 다양한 매체(펜, 매직, 붓)를 사용해 예쁘고 다양한 글씨체를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POP 이론부터 기초 기법 및 다양한 꾸미기 과정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스티로폼을 활용해 입체 POP까지 학습할 수 있고, 폼 아트와 연계해 일상생활, 원내 행사에서 필요한 다양한 환경 구성품을 제작할 수 있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POP디자인지도사 과정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등 방과 후 교실 및 특기적성 교육 강사 및 백화점, 문화센터 강사, 공방 창업 또는 홈스쿨링/프리랜서 강사, 취미생활 및 인테리어 소품 제작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아동교육지도사 과정은 학교교육 및 가정교육의 보완 역할로써 부모의 편안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정에서 부족한 생활지도에서부터 부족한 학교 공부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역할을 대신하는 보충적 역할을 하며, 유아동의 보호와 교육, 신체적 성장과 활동을 위한 안전, 위생, 발달 시기에 맞는 교육 및 생활예절 등을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인 아동의 연령별 발달단계에 따라 그들이 간직한 지적, 창의적, 신체적 모든 능력을 개발하고 올바로 이끌어주며, 가정과 보육현장, 학교, 사회에서 적절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아동교육지도사의 다양한 역할 중 유아동의 보호와 교육이 대표적이며, 특히 신체적 성장과 활동을 위한 안전, 위생, 발달 시기에 맞는 교육 및 생활예절 등을 지도한다. 이에 아동의 양육이 부모들의 몫이라는 개념에서 지역사회, 더 나아가 사회가 함께 공동으로 양육한다는 의미에서부터 출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누구나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