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개특위 시한 연장 후 내년 1월 특위서 합의 이뤄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이 지난 29일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선거제도 개편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이 지난 29일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선거제도 개편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등 야3당이 ‘선거제도 개혁’ 촉구를 위해 7일째 단식농성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여야5당 합의를 통한 내년 2월 임시국회 의결을 제안했다.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그간 여야간 논의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등 선거제 개혁 기본 방안에 동의하며 여야 5당이 합의하고 구체적 방안을 정개특위에서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사무총장은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시한을 연장하고 2019년 1월 중 특위내 합의하고 이를 2월 임시국회에서 의결할 수 있도록 추진하자”고 밝혔다.

다만 선거제도 개혁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미온적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한국당의 입장 변화가 필요하다. 한국당에 입장 변화를 촉구하면서 새로 구성된 지도부와 협의할 계획임을 밝힌다”고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 역시 나경원 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와의 첫 회동 소식을 전하며 “오늘 만남에서 12월 임시국회 개최여부, 야3당 요구하는 선거법 개정 등을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