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한국평생교육진흥원 산하)가 워크넷·일자리사이트를 통해 취업정보를 얻고 직업적성테스트(MBTI심리유형검사) 및 적성검사방법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해 개설된 진로적성상담사 자격증을 포함하여 심리상담사·아동청소년교육지도사자격증 등 25가지 자격증에 대한 수강료를 무료로 제공할 것을 밝혔다.

무료이벤트는 누구나 지원하여 자격증과정을 온라인으로 수료하고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으며, 워크넷, 커리어넷 등의 일자리사이트 이력서에 사용가능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준비에 관심 있는 이들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수강을 틈틈이 들을 수 있다. 연령제한 없이 무료교육을 희망하는 이들은 누구라도 온라인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원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 시 강의 오픈되며, 지원취지에 따라 제출서류(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실업자·재직자·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과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는 필요 없이 배움을 희망하는 대상들은 누구나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 사이트이다. 워크넷 홈페이지 내에는 정부 3.0 공동데이터 개방과 관련하여 Open API 제공과 지역워크넷, 정부지원 일자리 시간선택제 강소기업 및 NCS블라인드채용(공기업), 채용·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와 워크넷 직업선호도검사·직업심리검사, 진로상담 정보 또한 제공 중에 있다.

직업적성테스트, 워크넷·커리어넷 직업적성검사,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진로고민을 하는 청년취업준비생(고졸), 대학생취업, 육아맘취업 및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시니어일자리취업 관심자들에게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 및 재능기부 취지에서 무료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고졸취업·대학생취업·전업주부취업·중장년취업 등 다양한 취업 관심자의 취업영역 확대와 경쟁력·역량 상승효과를 돕는 아동청소년교육·방과후지도사·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5가지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무료로 스펙향상(스펙업)과 배움을 희망하는 이들은 누구라도 별도 조건 없이 지원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에 개설된 심리상담 분야의 자격증 종류로는 심리학과 상담학의 기초를 통해 유용한 의사소통과 대화기법 관련한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래듣기, 그림그리기, 만다린 등을 매개로 하는 음악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및 틱장애, 자폐증, ADHD 등 발달장애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애니어그램, MBTI성격유형, 심리테스트검사를 활용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청소년교육 자격증 종류는 예절교육 관련 인성지도사, 스스로 학습법, 독서토론 관련 자기주도학습지도사·독서지도사자격증, 영어단어·영어발음지도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아이돌봄서비스, 방과후학교 취업관련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위의 자격증 과정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법적 효력과 공신력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사용 / 개인 심리상담소 시설개설(창업) / 취업 시 이력서·프로필 기재 등 활용하여 문화센터, 도서관 등의 공공시설을 포함하여 다양한 시설 취업에 활용 된다.

또한,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복지시설과 학습클리닉센터, 청소년수련관 및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하여 부부상담센터(부부클리닉), 건강가정지원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 심리상담센터와 군부대상담센터, 여성일자리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를 포함한 보육관련(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베이비시터·베이비페어) 및 교육관련(홈스쿨링, 대안학교) 직종 취업과 자기계발 및 시설개설 등에 사용된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는 무료수강 뿐만아니라 학습자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직업소개소(인력사무소)·고용센터 형태의 취업정보센터(잡플래닛, 사람인, 잡코리아)를 운영하여 채용정보와 VMS·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복지로 등의 활동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청년취업준비생, 여성취업(육아맘·경력단절여성취업), 시니어취업(노인취업일자리·은퇴예정 및 퇴직자취업) 및 일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워킹맘취업·직장인취업 대상자들을 지원하고 한국평생교육진흥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독학학위제(독학사), 방통대 등을 통한 학위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직무능력향상과 취업범위확대를 돕는다.

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과 대한상공회의소·큐넷의 국가기술·전문자격증으로 직무능력향상과 스펙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취업 경쟁력과 범위 확대위해서도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