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서울문화재단에서 진행된 ‘문화예술지원 협약식’을 마치고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김종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12일 서울문화재단에서 진행된 ‘문화예술지원 협약식’을 마치고 김성우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김종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신한은행이 서울문화재단과 양사의 문화예술 인프라 및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문화예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은 지난 8월 신한갤러리 광화문과 역삼에서 진행했던 서울문화재단 산하 잠실창작스튜디오 소속 장애작가 전시회를 향후 정례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2015년 구의취수장을 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출범한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의 ‘서커스 예술놀이터’ 사업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더 즐겁고 다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로 문화예술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설립 단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커스 예술놀이터 등 차별화된 문화 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재단 담당자는 “문화행사를 열 수 있는 시설을 보유한 기업들과 손잡고 더욱 좋은 아이디어로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