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야3당 만이라도 정개특위 가동해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자유한국당에 정식으로 (임시국회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선거법 문제뿐만 아니라 ‘유치원 3법’을 비롯한 민생 법안들을 처리했으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선거제도 개혁 문제와 관련해선 “한국당과의 합의 도출을 시도해 보겠지만, 여의치 않으면 야 3당과 민주당만이라도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중심으로 한 선거법 개정에 대해 정개특위를 가동해 논의를 활성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동형 비레대표제 도입을 원칙적으로 고려하고, 비례성을 강화하는 내용에 대해 전날 재확인했다”며 “한국당이 선거법 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실제로 대표성과 비례성을 강화하는 선거법 개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개특위를 통해 국민들에게도 선거법 개정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고 국민적 동의를 얻는 것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