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비대위원장 축사…방시혁·여민수 대표, 박용진·노웅래·안민석 의원 등 수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주최로 열린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가 12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대리수상자(이진형 운영총괄),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대리수상자(김현목 보좌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대리수상자(김성영 보좌관),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상임대표, 최양하 한샘 회장 대리수상자(이주영 상무), 김정기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 최정식 i-어워드위원회 위원장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주최로 열린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가 12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대리수상자(이진형 운영총괄),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대리수상자(김현목 보좌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대리수상자(김성영 보좌관),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상임대표, 최양하 한샘 회장 대리수상자(이주영 상무), 김정기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 최정식 i-어워드위원회 위원장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는 12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시상식을 개최했다.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인물에게 주는 「인물상」과 인터넷신문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는 「공로상」 시상이 진행됐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 빅 이슈로 평창동계올림픽, 남북정상회담, 미투운동, BTS(방탄소년단)의 한류열풍 등을 들고 “그 모든 일들 한 가운데 인터넷 언론이 있었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회원사가 100여개로 늘고 오늘같은 행사를 치룰 수 있다는 것이 그러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2018년에 다져 놓은 기반 위에서 내년에도 인터넷언론 생태계와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과거 인터넷신문사 회장을 역임한 경험을 언급하고 “인터넷신문은 공간과 시간을 넘어 무궁무진하게 갈 수 있다”며 “종이신문은 존재하겠지만 새로운 매체가 열릴 것이고,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기에 인터넷신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축사했다.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받은 여민수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는 다음과 카카오톡 검색을 통해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회원사 분들의 노고에 힘입어 좋은 기사들이 이용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행된 인물상 시상식에서는 경제·기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최양하 한샘 회장이 “하루 일과의 시작과 마무리를 인터넷신문으로 한다”며 “인신협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한샘도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사회·사회공헌 부문 수상자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상임대표는 “미투 피해자들이 끝까지 말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인터넷신문 언론인들이 많이 지지해주시라”고 당부했다.

문화·예술·체육부문 수상자인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인신협 관계자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2019년에도 음악과 아티스트를 통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공로상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안민석 위원장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노웅래 위원장 ▲김정기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수상했으며, 인물상 정치부문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수상했다.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에 참석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과 인신협 임원진이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인신협 최정식 위원장,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이의춘 부회장, 김 위원장, 이근영 회장, 김상규 부회장, 이종엽 대변인.
▲ '2018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에 참석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과 인신협 임원진이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인신협 최정식 위원장,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이의춘 부회장, 김 위원장, 이근영 회장, 김상규 부회장, 이종엽 대변인.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인신협 이근영 회장을 비롯해 최정식 위원장, 이의춘 부회장, 김상규 부회장, 이종엽 대변인과 전 인신협 부회장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