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내부 동조세력 결집 시키기 위한 것”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기 전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기 전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인 11일 대법원 정문 앞에서 입장을 발표한 가운데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법원에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도로 밖에 볼 수없다”고 지적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법원이 소환한 것이 아니다. 법원에서 (입장발표를) 할 이유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만약 자신에게 부여되고 있는 혐의의 부당함 등을 주장하려면 통상적으로 검찰 앞에서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양 전 대법원장은 이날 검찰 포토라인이 아닌 대법원 정문 앞에서 입장을 발표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어 “실제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지시라든지 의중에 따라 움직였던 사람들이 아직도 사법부에 많이 남아있고, 양 전 대법원장이 유죄라면 자신도 유죄가 되는 상황”이라며 “과거 전두환 씨의 골목성명보다 더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분들이 양 전 대법원장 재판 과정이나 혹시 있을지 모르는 영장 청구 과정에서 우호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가 계속 들린다”고 전했다. 

특히 “국민들이 바라보는 시선이 중요한 게 아니라 법원 내부의 자신에 동조하는 세력을 결집시키는 게 더 중요하겠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