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 오찬, “각당 입장 달라 조정·합의 쉽지 않았을 것”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만나 “TV에서 홍영표 원내대표를 보면 머리도 많이 빠지고 눈에 핏줄도 터진 그런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힘이 들었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민주당 원내대표단 초청해 가진 오찬에서 이같이 말하고 “원내대표부 모두 마찬가지다. 여소야대 상황인데다 야당이 또 여러 당이 돼, 또 사안별로 각 당이 다 입장이 달라서 그때그때 일일이 조정하고 합의하느라 쉽지 않았을 것 같다”고 얘기했다.

원내대표단 초청에 민주당에서는 홍영표 원내대표,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 이철희 원내기획부대표, 권미혁 원내대변인, 권칠승‧금태섭‧김병욱‧김종민‧박경미‧신동근‧어기구‧윤준호 원내부대표, 오기형 원내대표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고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수현 정책실장,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등 비서진들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