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스로의 양심에 맞느냐’ 부분을 좀 더 살폈어야, 아프게 생각한다”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공직자로서 엄격한 이해충돌에 있어서의 예민한 문제까지도 다 과연 지켰느냐”라며 민주당이 ‘손혜원 감싸기’에 나서선 안 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손 의원 의혹에 대해 “공직자로서의 엄격한 자기관리, 자기감시는 국민들이 아무리 요청해도, 아무리 강하게 요청해도 그것은 저희들이 받아들여야 한다”면서 이같이 추궁했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지정과 손 의원이 매입한 건물의 가격 상승 간의 이해문제를 지적한 것이다.

이 의원은 “국민들이 볼 때 민주당이 왜 저러느냐,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다”며 “사실 그렇다. 투자냐, 투기냐 그런 판단의 문제는 있지만 대개 사실관계는 드러나 있다”고 민주당이 이에 대해 분명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입장을 내보였다.

그러면서 “공직자로서 가지고 있는 이해충돌 과정에서 좀 더 엄격하게 스스로 해석해 이것이 일반적으로 볼 때는 투자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준일 때 그렇게 큰 잘못이 있겠느냐고 생각하는 점이 있더라도 ‘내 스스로의 양심에 맞느냐’ 이런 것들을 좀 더 살피는 상황이 돼야 하지 않겠느냐”며 “저는 좀 아프게 생각하고 있다”고 손 의원의 처신에 문제가 있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의 국회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선 “국정조사는 사실을 규명하는 작업이다. 사실을 규명해 국민들에게 알권리를 보장하는 작업이 기본이다. 그런데 이 경우 사실관계는 다 드러났다”며 “그렇기 때문에 국정조사까지 할 것이 아니고 이것은 엄정한 국민적 기준에 의해서 어떤 기준으로 어떤 평가를 할 것이냐고 하는 것을 우리 스스로 우리 민주당이 판단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민주당이 더 이상 ‘손혜원 감싸기’를 해선 안 된다는 뜻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