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상식으로 납득되지 않는 판결, 보복의 수단으로 작용”

31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 홍영표 원내대표(오른쪽) 등 참석자들이 굳은 표정으로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 31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 홍영표 원내대표(오른쪽) 등 참석자들이 굳은 표정으로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1심 판결과 관련해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1일 “지금 우리는 개혁을 완수 할 것인가 아니면 적폐를 그대로 방치할 것이냐의 기로에 서있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 지사에 대한 1심 판결이 나온 직후부터 헌법 제 1조 2항,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말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자칫하다간 국민 염원으로 만들어낸 탄핵과 대선 결과 부정 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는다”며 “사법 농단의 실체가 드러나자 여전히 사법부 요직 장악하고 있는 양승태 적폐사단 조직적 저항을 벌이고 있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경수 지사에 대한 1심 판결역시 그 연장선상에서 봐야한다. 합리적 법 상식으로 도저히 납득되지 않는 판결”이라며 “법과 양심에 따라야 할 판결이 보복의 수단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불순한 동기와 정치적 이익을 위해 이 정부를 흔들지 말라”며 “그런 시도는 국민에 의해 또 다시 탄핵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또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흔들리지 않고 개혁의 길을 가고 정의를 바로 세울 것”이라며 “8천만 겨레의 염원인 한반도 평화를 반드시 실현하고 그 과정에서 우리가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성찰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