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 삼성교통 파업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 제공=진주시>
▲ 진주시가 삼성교통 파업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지역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의 파업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를 엄정 대처하겠다고 1월 29일 밝혔다.

진주시는 지난 21일 관내 운수업체인 삼성교통이 표준운송원가  소급 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에 돌입한 이후, 일각에서 잘못된 정보와 허위 사실을 무분별하게 유포하고 있는데 대하여 유감과 우려를 표명하고 향후 이러한 허위사실 유포에는 관련법에 따라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삼성교통은 지난 1월 18일 시내버스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용역 보고회에서 표준운송원가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하자 21일 오전 5시부터 일제히 파업에  돌입한 후 일주일째 이어 오고 있다.

이번 파업과 관련하여 삼성교통 측이 SNS 등을 통하여 "진주시가 삼성교통에 압력을 가해 삼성교통의 수익노선을 특정업체에 주고 특정업체 적자 노선을 삼성교통에 주는 노선개편을 했다"라는 주장에 대하여 진주시는 "삼성교통에 적자노선을 배정한 것이 아니며 삼성교통이 2017년 6월 노선 개편 때 사업변경 인가를 스스로 신청한 사항"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진주시는 1억원이면 될 것을 23억원을 투입해서라도 법정 최저시급을 맞춰 줄 수 없다고 한다" 삼성교통 측의 주장에 대하여 "파업으로 실력행사를 한다고 해서 운수업체의 요구를 수용하기 시작하면 이러한 폐단이 계속 반복될 수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진주시는 각종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것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보고  향후 허위사실 유포자들에 대하여는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며 "이번 삼성교통의 파업으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끼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파업 사태가 조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