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무효 주장하지 않겠지만 지금 단계에서 文대통령은 대국민사과 해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사진=홍 전 대표 페이스북]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사진=홍 전 대표 페이스북]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3일 자신이 당대표로 선출될 경우 김경수 경남도지사 구속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을 위한 대국민 저항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시 여의도로 돌아가면 전국 300만 당원과 함께 불법대선 사과와 이명박, 박근혜 두 분 전직 대통령 석방을 위해 전국을 순회 하면서 대국민 저항운동을 전개 할 것”이라며 “촛불보다 더 무서운 횃불을 들 수도 있다”고 말했다.

여러 여론조사기관의 한국당 당대표 적합도 조사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는 언론보도와 관련 황 전 총리에 쏠린 보수적인 한국당 지지층을 자신 쪽으로 결집하기 위한 정치적 행보로 읽혀진다. 2.27 전대를 겨냥해 대여 강성투쟁노선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다.

홍 전 대표는 “여론조작으로 진행된 불법 대선을 다시 무효로 한다면 엄청난 정국 혼란이 오기 때문에 나는 대선 무효는 주장 하지 않겠다. 그러나 이에 대한 대국민 사과와 이명박, 박근혜 두 분 전직 대통령은 이제 석방 할 때가 됐다”며 “쿠테타로 집권했다고 재판을 받은 전두환, 노태우 두 분 전직 대통령도 박근혜 전 대통령처럼 이렇게 오랫동안 구금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불법 대선은 눈을 감고, 죄 없는 두 전직 대통령만 정치보복으로 계속 탄압 한다면, 설  휴가 지난 후에는 국민적 저항이 일어난다. 민생은 파탄나고 북핵은 인정하고, 자신의 불법대선은 묵살 한다면 야당은 거리로 나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나는 문대통령 부부가 연루된 지난 대선 여론 조작을 근거로 대선 무효를 주장 하지는 않는다. 다만 김경수 지사의 윗선은 특검으로 반드시 조사하여 밝혀야 한다”며 “사실 지금 단계에서도 문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 때 한 몸 같이 다니던 김경수 지사가 여론 조작으로 법정 구속됐고 문 후보의 지시를 받은 기사의 좌표를 찍어 드루킹이 조작 했고, 경선시 경인선 가자고 한 퍼스트 레이디의 동영상만으로도 사과 사유는 넘치고 넘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대선 때 드루킹의 여론조작으로 패륜, 막말, 발정으로 나를 몹쓸 사람으로 몰아 간 것은 앞으로 반드시 사과를 받을 것”이라며 “더 이상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사과를 받을 것이다. 댓글로 잡은 정권 댓글로 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줘야 한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