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5.18 망언’ 곧 지나갈 소나기 정도로 생각하면 오산”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5.18 역사왜곡을 처벌할 법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왜곡, 날조, 비방행위 처벌을 위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특별법 개정안을 여야 4당이 동시 발의할 것”이라며 “민주화운동이 헌정질서 수호를 위한 것이라는 점을 특별법에 담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의 ‘5.18 공청회’처럼 공개된 장소에서 자행되는 범죄적 망언도 처벌 항목에 포함시켜 일반 법률보다 더 강력하게 처벌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1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여야 4당의 ‘5.18 망언’ 3인에 대한 징계요구에 대해 ‘당내 문제에 신경쓰지 말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선 “온 국민이 지탄하는데도, 역사적 사실에 대해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다는 안이한 인식에서 한발자국도 벗어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특히 홍 원내대표는 “이번 사안이 곧 지나갈 소나기 정도로만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한국당이 납득할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야3당과 함께 범국민적 운동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