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티비·KT인터넷TV(올레TV)·SK인터넷티비(TV BTV)는 인터넷 가입을 해야지만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상품으로 인터넷티비 설치를 받아야 한다.

IPTV 점유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PTV 사업자에 대한 재허가 심사위원회 심사결과 총점 500점 만점에 KT는 397.39점, SK브로드밴드는 382.98점, LG유플러스 365.38점을 획득했다. 모두 재허가 기준인 350점 이상을 충족했다.

넷플릭스 콘텐츠를 국내 소비자들이 세컨드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어 IPTV LG유플러스TV 올레TV SK브로드밴드TV 자체 콘텐츠 이용이 더 우세하고 있다. 하지만 제휴를 맺어 추가기기 연결 없이 편리하게 넥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다 보니 엘지 에스케이 케이티 올레 TV(티비) 가입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요즘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LG SK KT 인터넷 가입은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TV인터넷 결합상품을 가입해 가족 할인은 물론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급 조건을 비교 분석해 신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현금 지급 등 과장 광고로 인해 인터넷 변경 및 교체, 개통 시 사은품 지원 및 지급으로만 소비자들을 현혹해 시장에 혼란을 가중 시키고 있어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LG인터넷 3년 약정으로 TV결합상품 가입 신청 시 현금 사은품은 최대 40만원 가이드 선에서 안전성을 보장받고 지원 받을 수 있다. lg u플러스 tv 요금제 비교를 해주며 기가인터넷 설치 비용을 부가세 포함하지 않고 안내하는 업체들로 인해 저렴한 인터넷 요금에 속거나 LG인터넷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고객센터에서 가입을 권유하는 불법 행위에 사기를 당하는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SK인터넷은 SKB 브로드밴드 또는 SKT 텔레콤 인터넷 결합상품으로 가입 하면 현금 사은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상품별로 교환이 안되므로 첫 가입부터 SK인터넷 종류를 신중하게 추천 받아서 설치 받아 사용해야 3년 동안의 실질 납부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올래KT 인터넷 가입은 TV결합상품 신청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에서 설치 받는 다고 하여도 최대 35만원 이상을 넘을 수 없는 구조이다. 최대 35만원 이상을 현금 지급 하는 인터넷가입센터는 불법 영업을 할 가능성이 높아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어 사기 피해를 면하기 어려울 수 있다. 

LG SK KT 기가인터넷 설치 가능지역 조회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지만 설치 기사가 방문해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다. LG SK KT 인터넷 가격 및 사은품 비교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PTV비교 및 인터넷 속도(100메가, 500메가, 1기가) 종류를 추천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에서 LG유플러스 KT올레 SKT 인터넷 요금 절약을 위한 가입 설치신청은 대표번호, 카카오톡, 온라인가입신청,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빠르게 접수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