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6조7954억 원과 영업이익 7037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보다 0.3%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3% 급감했다.

한국타이어는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 수요 둔화로 인한 교체용 타이어 시장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 감소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반면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유럽과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가 전년 대비 3.9%p 증가하면서 전체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의 52.3%를 차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7255억 원, 영업이익은 14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4.8% 증가했다.

특히 한국시장의 유통혁신 안정화를 바탕으로 교체용 시장에서의 판매 및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SUV 및 북미지역 판매 일본 완성차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됐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매출액 7조4,000억 원, 영업이익 7,500억 원을 목표로 설정했다. 주요 시장에서의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프리미엄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각 지역 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산업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빠르고 유연하게 움직이는 기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프로액티브한 기업문화를 발현시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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