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제철을 맞은 해산물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청정 바다의 신선함과 맛을 즐기고 싶다면, 부안 변산반도로 떠나보자.

겨울여행으로 떠나는 부안, 그중에서도 변산반도는 봄, 여름, 가을과 다른 매력을 뽐낸다. 격포항, 내소사, 모항 등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경관과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가 인상적인 곳이다.

부안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은 자연산 회 전문점으로, 110년을 대물림해온 식당이다. 변산에서는 20년 넘게 한자리를 지켜왔으며, 그 오랜 전통을 증명하듯 MBC 공감! 특별한 세상, KBS 한국인의 밥상·음식기행 3도 3미 등 각종 매스컴에 소개되며 변산반도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부안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에서 회를 주문하면 도미회, 광어회, 농어회 등 신선한 생선회와 함께 다양한 해물요리를 포함한 20여 가지의 상차림 메뉴가 상에 오른다. 업체에서 직접 수협 중매인 15호를 운영하고 있어 싱싱한 횟감 수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백합탕, 백합찜, 백합죽, 백합구이와 함께 칼국수, 갑오징어 초무침, 생선구이 등으로 구성된 백합정식 메뉴도 다양한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뜨끈한 국물이 그리워지는 쌀쌀한 날씨 탓에 해물탕과 우럭을 넣어 얼큰함과 시원함을 더한 우럭 매운탕, 꽃게탕을 찾는 이들도 많다. 전복죽, 바지락죽 등의 죽류와 바지락칼국수, 물회, 회덮밥, 갑오징어돌판볶음, 전어구이 등의 생선구이도 맛볼 수 있다. 싱싱한 왕새우(대하) 구이도 별미다.

음식점에서 포장 판매 중인 ‘모자꽃게장’ 역시 부안 변산반도 맛집 ‘변산반도 횟집’의 손맛이 담긴 별미라는 평. 자체적인 게장 브랜드를 통해 매콤한 양념의 양념게장, 간장게장에 오디를 넣은 한방꽃게장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음식점 내부는 200명 이상 수용 가능하며, 회식장소, 외식장소, 동창회 등 단체 모임을 위한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식사 예약 및 꽃게장 주문 문의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위치한 ‘변산반도 횟집’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