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13일 배포한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외환거래를 할 수 있는 FX홈트레이딩시스템 ‘마이딜링룸 프로’의 시스템 화면.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이 지난 13일 배포한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외환거래를 할 수 있는 FX홈트레이딩시스템 ‘마이딜링룸 프로’의 시스템 화면. <사진=KB국민은행>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KB국민은행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외환거래를 할 수 있는 FX홈트레이딩시스템 ‘마이딜링룸 프로’를 배포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마이딜링룸 프로는 미국 달러화·일본 엔화·유로화 등 10개 통화를 거래당 최대 100만 달러까지 서울 외환시장 환율에 연동된 실시간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는 ‘KB환율픽 서비스’와 선물환거래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 한 ‘인터넷선물환거래 서비스’를 모아놓은 비대면 종합 외화거래플랫폼이다.

기존 인터넷뱅킹에서는 구현할 수 없었던 실시간 통화차트와 FX거래에 최적화된 최신 UI/UX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FX거래를 하는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딜링룸에 전화하지 않아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PC를 통해 외환거래를 할 수 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최초 가입한 뒤 마이달링룸 프로를 설치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일 이용한도 제한은 없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PC 기반의 거래 수요가 많은 기업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