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동해와 설악산국립공원을 끼고 있는 곳으로 봄의 호수, 여름 바다, 가을 단풍, 겨울의 설경을 자랑하고 있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와 더불어 속초시만의 5대 별미가 마련돼 있어 맛과 관광을 함께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수요가 높은 여행지 중 하나다.

강원도 속초시의 5가지 별미로는 명태, 오징어순대, 물곰탕, 생선구이, 붉은 대게(일명 홍게)가 손꼽힌다. 이중 특히 홍게는 속초에서 급부상한 먹거리로 9월부터 잡기 시작해 10월경부터 맛이 제대로 들기 시작한다. 이러한 홍게는 날씨가 추워질수록 담백한 맛이 살아나는 게 특징이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로 알려진 동해인은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만을 취급한 요리를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국내산 대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소문난 동해인 관계자는 “속초 대게 맛집 추천이나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으로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고 홍게를 먹으러 오는 고객들이 많다. 그만큼 멀리서 온 이들이 많은데 먼 곳에서 찾아와 주신 만큼 맛으로 보답하려고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특히 속초 여행코스로는 그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가 빠질 수 없는데 저희는 속초 5대 별미 중 하나이며, 최근 급상승 중인 홍게를 제공하고 있어 손님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음식점 내 간장홍게 정식은 속초 여행자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수요가 높다”며 “홍게라면은 홍게찜 주문 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동해인에서는 대게 외에도 분홍새우도 같이 판매하고 있는데, 분홍새우는 새우 중에서도 품질이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로 달짝지근하고 맛이 담백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간장새우장과 간장홍게장, 킹크랩 등 전 제품은 방문 포장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