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는 농경·운반·퇴비 등을 위해 사육됐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축으로, 농가에서는 재산의 일종으로 귀중하게 여겨왔다. 그러나 이후 산업의 발달로 농업의 기계화가 추진되면서 일소보다는 고기소로서의 가치가 높아졌는데, 육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가가 많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이가 즐겨 찾는 음식이 됐다.

특히 한우는 필수 아미노산이 많은 동물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A, B1, B2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품질에 따라 등급이 달라져 한우 중에서도 양질의 1+ 등급 한우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한 가운데, 수성구맛집 '서울식육식당'이 1+ 등급의 한우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제각기 다른 맛을 내는 소의 부위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대구한우맛집으로, 안창살을 비롯해 특갈비살, 꽃등심, 양념갈비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식육점이라는 특성에 따라 모든 고기를 주문 즉시 손질해 제공하는데, 고기 자체의 품질이 좋기 때문에 싱싱할 뿐만 아니라 부드러움이 살아 있는 대구맛집베스트로, 집에서는 쉽게 만들 수 없는 육회나 육류는 아니지만 별미인 코다리찜 등이 준비돼 있어 취향이나 입맛에 따라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대구범어동맛집 서울식육식당 관계자는 “대구맛집추천으로도 잘 알려진 우리 매장의 찜갈비는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으로 현지인들의 수요가 높다. 12시부터 24시까지 매장을 운영해 늦은 시간에도 방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체석이 따로 마련돼 있어 회식 장소, 모임 장소로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선정할 때는 음식의 맛과 재료의 품질, 위치, 가격, 후기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